Description: 바른소리 정직한신문 철원뉴스입니다
철원군 (2) 철원뉴스 (1) 철원인터넷신문 (1) 철원인터넷뉴스 (1) 철원소식 (1) 강원도철원뉴스 (1) 철원신문 (1) 철원군소식 (1) 철원군의회 (1) 철원군청소식 (1)
2023.05.06 (토)
철원군은‘22년산 철원오대쌀 잔량에 대한 판매촉진 및 판로확대에 나섰다. 철원군에 따르면5월4일 철원군농업기술센터에서 농업기술센터소장(김영보)주재로 농정지원단장, 4개 농협 및 새마을금고RCP장장 등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철원오대쌀 판매촉진을 위한 관계자 회의를 개최했다. 이날 회의주제는 현재‘22년산 철원오대쌀 재고현황 및 판매현황을 분석하고, ‘23년9월 햇곡 출하 전 전량 판매를 위한 효과적인 소비자 공략방안에 대해 논의했다. 또한 철원오대쌀 판매촉진을 위하여 각종 자구책을 모색하고 철원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철원오대쌀 판매촉진 지원,일일체험행사 운영, TV홈쇼핑 판매지원,철원쌀 판촉행사 등 상반기 내 철원오대쌀 판매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협의했다. 김영보 철원군농업기술센터 소장은“4개농협 및 새마을금고가 다양한 자구책을 강구·추진하고,철원군의 홍보 및 판매지원 사업을 통해‘22년산 철원오대쌀 전량 판매에 최선을 다하겠다.”고 말했다.
이현종 철원군수와 직원 일동은5월4일 강릉시청에 방문하여,강릉 산불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하여 천만 원 상당의 오대쌀280포를 전달했다. 지난4월14일 대규모 산불 피해를 겪은 강원도 강릉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철원군청 직원 일동이 물품 기부에 동참했다. 이현종 철원군수는“대규모 산불로 인하여 피해를 본 강릉 지역 주민들이 어서 빨리 일상생활로 복귀할 수 있도록 철원군청 직원 일동이 자율적 모금을 진행하였다”고 전하며“이번 후원이 강릉 지역 주민들의 일상생활 회복에 활력을 불어넣어 작게나마 보탬이 되면 좋겠다”고 말했다.